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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성경을 그들의 유일한 신조로 받아들이며 분명한 기본 신조들을 성경의 가르침으로 삼는다. 여기에 제하는 이 신조들은 성경의 가르침에 대한 교회의 이해와 표현을 구성한다. 이러한 진술들에 대한 개정은 교회가 성령의 지도를 받아 성경 진리를 더욱 완전히 이해하게 되거나,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의 가르침들을 표현하기에 더 적합한 언어를 발견할 경우 대총회 회기 중에 이루어질 수 있다.

 

1. 성경

구약과 신약으로 이루어진 성경은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령의 감동을 받아 말하고 기록한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을 통해 신적 영감으로 말미암아 주어졌다. 이 말씀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구원에 필수적인 지식을 인간에게 위탁하셨다. 성경은 그분의 뜻에 대한 오류가 없는 계시이다. 성경은 품성의 표준이며, 경험의 시금석이고, 교리들에 대한 권위 있는 계시자요, 역사 가운데 나타난 하나님의 행위에 대한 믿을 수 있는 기록이다. (벧후 1:20, 21; 딤후 3:16, 17; 119:105; 30:5, 6; 8:20; 17:17; 살전 2:13; 4:12)

 

2. 삼위일체

하나님은 한 분이시며 아버지, 아들, 그리고 성령은 세 영원한 협력 인격체의 통일체이다. 하나님은 죽지 않으시며, 전능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며, 모든 것 위에 계시고, 영존하신다. 그분은 무한하시며, 인간의 이해를 초월하시지만, 그분의 자기 계시를 통해 자기를 알리신다. 그분은 영원토록 모든 피조물의 경배와 찬양과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한 분이시다. ( 6:4; 28:19; 고후 13:14; 4:4-6; 벧전 1:2; 딤전 1:17; 14:7.)

 

3. 아버지

영원하신 아버지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의 창조주, 원천, 유지자, 그리고 통치자이시다. 그분은 공의롭고 거룩하시며,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며, 한결같은 사랑과 성실이 충만하신 분이다. 아들과 성령 가운데 나타난 속성들과 능력들은 역시 아버지의 계시이다. ( 1:1; 4:11; 고전 15:28; 3:16; 요일 4:8; 딤전 1:17; 34:6, 7; 14:9.)

 

4. 아들

영원하신 아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육신하셨다. 그분을 통해 만물이 창조되었으며, 하나님의 품성이 나타나고, 인간의 구원이 성취되며, 세상은 심판을 받는다. 영원토록 진실하신 하나님이 참된 인간이신 그리스도 예수가 되셨다. 그분은 성령에 의하여 잉태되셨으며, 동정녀 마리아를 통해 출생하셨다. 그분은 한 인간으로서 삶을 사셨고 시험을 받으셨으나 하나님의 의와 사랑을 완전하게 구현하셨다. 그분의 기적으로써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셨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메시야로서 검증 받으셨다. 그분은 자원하여 우리의 죄를 위해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고통을 당하시고 죽임을 당하셨으며, 죽음에서 부활하여 승천하시고, 하늘 성소에서 우리를 위하여 봉사하신다. 그분은 당신의 백성을 최종적으로 구원하시고 만물을 회복하시기 위하여 영광 중에 다시 오실 것이다. ( 1:1-3, 14; 1:15-19; 10:30; 14:9; 6:23; 고후 5:17-19; 5:22; 1:35; 2:5-11; 2:9-18; 고전 15:3, 4; 8:1, 2; 14:1-3.)

 

5. 성령

영원하신 성령 하나님께서는 창조, 성육신, 구속 사업에 있어서 아버지와 아들과 더불어 활동하셨다. 그분은 성경의 기자들을 감동하셨다. 그분은 그리스도의 생애를 능력으로 채우셨다. 그분은 인간을 이끄시고 죄를 깨닫게 하시며, 응답하는 자들을 새롭게 하시고 그들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변화시켜 주신다. 당신의 자녀들과 항상 함께 있도록 아버지와 아들에게 보냄을 받은 성령께서는 교회에 영적인 선물들을 내려주시고, 그리스도를 증거하도록 능력을 주시며, 성경과 조화되도록 교회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 ( 1:1, 2; 1:35; 4:18; 10:38; 벧후 1:21; 고후 3:18; 4:11, 12; 1:8; 14:16-18, 26; 15:26, 27; 16:7-13.)

 

6. 창조

하나님은 만물의 창조자이시며, 성경 가운데 당신의 창조 활동에 관한 믿을 만한 이야기를 계시하셨다. 엿새 동안에 여호와께서는천지와 지구상의 모든 생물들을 창조하시고 그 첫 주일의 제7일에 안식하셨다. 그러므로 그분은 안식일을 당신이 완성하신 창조 사업에 대한 영원한 기념일로 제정하셨다. 최초의 남녀는 최고의 창조 작품으로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었으며, 세상에 대한 통치권과, 세상을 돌볼 책임을 부여받았다. 세상의 창조가 완료되었을 때 그것은 “심히 좋았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있었다. ( 1, 2; 20:8-11; 19:1-6; 33:6, 9; 104; 11:3.)

 

7. 인간의 본성

인간 남녀는 개성과 더불어 생각하고 행할 수 있는 능력과 자유를 가진 존재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었다. 자유로운 존재로 창조되긴 했지만 각자는 분리할 수 없는 몸과 마음과 영혼의 연합체이며, 생명과 호흡과 다른 모든 것에 대하여 하나님께 의존한다. 우리의 첫 번째 조상이 하나님께 불순종했을 때 그들은 그분께 대한 의존을 거부한 것이며, 하나님 밑에서 가졌던 높은 지위에서 떨어졌다. 그들 속에 있던 하나님의 형상은 훼손되었으며 그들은 죽음에 정복되었다. 그들의 후손들은 그런 타락한 본성과 그 결과들을 물려받았다. 그들은 연약함과 악으로 향하는 성향을 가지고 태어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세상을 당신과 화목케 하시고, 당신의 성령을 통해 회개하는 인간들 속에 그들을 지으신 분의 형상을 회복시켜 주신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된 그들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며, 그들의 환경을 돌보도록 부름을 받는다. ( 1:26-28; 2:7; 8:4-8; 17:24-28; 3; 51:5; 5:12-17; 고후 5:19, 20; 51:10; 요일 4:7, 8, 11, 20; 2:15.)

 

8. 대쟁투

모든 인간은 현재 하나님의 품성과 그분의 율법, 그리고 우주에 대한 그분의 통치권에 관한 그리스도와 사단 사이의 대쟁투에 연루되어 있다. 이 싸움은 하늘에서 선택의 자유를 부여받은 피조물이 자기를 높이는 가운데 사단, 곧 하나님의 원수가 되어 천사들의 일부를 반역으로 이끌었을 때에 시작되었다. 그가 아담과 하와를 죄로 인도했을 때에 그는 반역의 정신을 이 세상으로 이끌어 들였다. 이러한 인간의 죄는 인간 속의 하나님의 형상을 왜곡하고, 창조 세계를 무질서하게 하며, 결국 세상이 전()세계적인 홍수 시에 황폐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모든 피조물 가운데서 보게 되듯이 이 세상은 우주적인 쟁투의 경기장이 되었으며, 사랑의 하나님께서는 결국 그 쟁투에서 정당함을 입증하실 것이다. 이 쟁투 가운데서 당신의 백성을 도와주시기 위하여 그리스도께서는 성령과 충성스런 천사들을 보내셔서 그들을 구원의 길 가운데서 지도하시고, 보호하시고, 지지해 주신다. ( 12:4-9; 14:12-14; 28:12-18; 3; 1:19-32; 5:12-21; 8:19-22; 6-8; 벧후 3:6; 고전 4:9; 1:14.)

 

9. 그리스도의 생애, 죽으심, 부활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는 그리스도의 생애와 그분의 고통당하심, 죽으심, 부활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죄를 위한 유일의 속죄 수단을 제공하셨으므로, 믿음으로 이 속죄를 받아들이는 자들은 영생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피조물은 창조주의 무한하시고 거룩한 사랑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 온전한 속죄는 하나님의 율법의 의와 그분의 성품의 은혜로우심을 입증하는바, 그것은 우리의 죄를 단죄하고 우리에게 용서를 제공해 준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은 대속적이고 속죄적이며, 화목시켜 주고 변화시켜 준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악의 세력에 대한 하나님의 승리를 선포하며, 속죄를 받아들이는 자들에게 죄와 사망에 대한 최후의 승리를 확신시켜 준다. 그것은 하늘과 땅의 모든 무릎이 그 앞에서 경배해야 할 예수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선언한다. ( 3:16; 53; 벧전 2:21, 22; 고전 15:3, 4, 20-22; 고후 5:14, 15, 19-21; 1:4; 3:25; 4:25; 8:3, 4; 요일 2:2; 4:10; 2:15; 2:6-11.)

 

10. 구원의 경험

무한하신 자비와 사랑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죄를 알지도 못하신 그리스도를 우리를 위해 죄로 삼으심으로, 그분 안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의를 소유하게 하셨다.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 우리는 우리의 필요를 인식하고, 우리의 죄 됨을 인정하며, 우리의 죄악을 회개하고, 주요 그리스도이시며, 대속자요 모본이신 예수께 대한 믿음을 행사한다. 구원을 받게 하는 이 믿음은 말씀의 거룩한 능력을 통해 이르러 오며,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이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는 의롭다함을 받으며,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되고, 죄의 지배로부터 구원함을 받는다. 성령을 통하여 우리는 거듭나고 성화되며, 성령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해 주시고 우리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사랑의 율법을 기록하셔서 우리는 거룩한 삶을 살 수 있는 능력을 받게 된다. 그분 안에 거함으로 우리는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며 현재와 심판 때에 구원의 보증을 갖게 된다. (고후 5:17-21; 3:16; 1:4; 4:4-7; 3:3-7; 16:8; 3:13, 14; 벧전 2:21, 22; 10:17; 17:5; 9:23, 24; 2:5-10; 3:21-26; 1:13, 14; 8:14-17; 3:26; 3:3-8; 벧전 1:23; 12:2; 8:7-12; 36:25-27; 벧후 1:3, 4; 8:1-4; 5:6-10.)

 

11. 그리스도 안에서 자라남

예수께서는 십자가상에서 죽으심으로써 악의 세력을 이기셨다. 지상에서 봉사하실 때 악령들을 복종케 하셨던 그분께서는 그들의 권세를 깨뜨리시고 그들의 궁극적인 멸망을 확고히 하셨다. 예수님의 승리는 우리가 평안과 기쁨과 그분의 사랑의 보증 가운데서 행할 때에 지금도 우리를 주관하고자 애쓰는 악한 세력을 이기게 해 주신다. 지금 성령께서는 우리 안에 거하시고 우리에게 힘을 주신다. 우리의 구주요 주님이신 예수님께 끊임없이 위탁함으로 우리는 과거의 우리 행위의 짐으로부터 자유를 얻는다. 더 이상 우리는 어둠과 악의 세력에 대한 공포, 무지함, 그리고 우리의 이전의 생활 방식의 무의미함 가운데 살지 않는다. 예수님 안에 있는 이 새로운 자유 가운데서 우리는 그분의 성품을 닮아 자라나고, 기도하는 가운데 그분과 매일 교제하며, 그분의 말씀을 먹고, 말씀과 그분의 섭리를 명상하며, 그분을 찬송하고, 예배를 위해 함께 모이며, 교회의 사명에 참여하라는 부름을 받는다. 우리가 우리 주변에 있는 자들에게 사랑의 봉사로 헌신하고 그분의 구원을 증거할 때 성령을 통한 그분의 끊임없는 임재는 매 순간과 모든 일들을 영적인 경험으로 변화시켜 준다. ( 1:1, 2; 23:4; 77:11, 12; 1:13, 14; 2:6, 14, 15; 10:17-20; 5:19, 20; 6:12-18; 살전 5:23; 벧후 2:9; 3:18; 고후 3:17, 18; 3:7-14; 살전 5:16-18; 20:25-28; 20:21; 5:22-25; 8:38, 39; 요일 4:4; 10:25.)

 

12. 교회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주로 인정하는 신자들의 집단이다. 구약 시대에 살던 하나님의 백성과의 연속선상에서 우리는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아 경배와 친교, 말씀에 대한 가르침, 주의 만찬을 기념함, 모든 인류를 위한 봉사, 복음을 온 세상에 전파하는 일을 위하여 함께 연합한다. 교회는 그 권위를 성육하신 말씀이신 그리스도와, 기록된 말씀인 성경으로부터 획득한다. 교회는 하나님의 가정이며, 그분의 자녀로 입양함을 받은 그 가족들은 새로운 언약에 근거하여 살아간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며 그리스도 자신이 그 머리이신 신앙 공동체이다.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그를 거룩하게 하시고 정결케 하시고자 목숨을 내어주신 신부이다. 그분이 승리 가운데 재림하실 때 영광스러운 교회, 언제나 충성스러운 자, 당신의 피로 산 자, 점이나 주름이 없는, 거룩하고 흠 없는 자로 자신에게 드릴 것이다. ( 12:3; 7:38; 4:11-15; 3:8-11; 28:19, 20; 16:13-20; 18:18; 2:19-22; 1:22, 23; 5:23-27; 1:17, 18.)

 

13. 남은 자손과 그 사명

세계적인 교회는 진실로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로 구성되지만, 마지막 때, 배도가 편만할 때에 남은 백성이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도록 부름을 받았다. 이 남은 자들은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을 공포하며,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선포하고, 그분의 재림이 가까움을 알린다. 이러한 선포는 요한계시록 14장의 세 천사들로 상징되고 있으며, 그것은 하늘에서의 심판 사업과 동시에 일어나고, 지상에서는 회개와 개혁 사업을 일으킨다. 모든 신자들은 이 세계적인 증거에 개인적으로 동참하라는 부름을 받는다. ( 12:17; 14:6-12; 18:1-4; 고후 5:10; 3, 14; 벧전 1:16-19; 벧후 3:10-14l 21:1-14.)

 

14. 그리스도의 몸 속의 연합

교회는 모든 나라와 족속, 방언과 백성들로부터 부름을 받은 다수의 지체들로 이루어진 한 몸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이며, 인종, 문화, 학식, 민족의 구분이나 고하, 빈부, 남녀의 차이는 우리 사이에서 불화를 조성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모두 한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그분과 상호간에 하나의 동료로 결속시켜 주신 그리스도 안에서 동등하며, 치우침이나 조건 없이 남을 섬기고 섬김을 받아야 한다. 성경에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해 우리는 같은 믿음과 소망을 가지며, 모든 이들에게 하나의 증거로 나아간다. 이런 연합은 우리를 그분의 자녀로 입양해 주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하나 됨 가운데 그 원천이 있다. ( 12:4, 5; 고전 12:12-14; 28:19, 20; 133:1; 고후 5:16, 17; 17:26, 27; 3:27, 29; 3:10-15; 4:14-16; 4:1-6; 17:20-23.)

 

15. 침례

침례로 말미암아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인정하며, 죄에 대하여 우리가 죽고 새로운 생명 가운데서 행하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입증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주와 구주로 인정하고, 그분의 백성이 되며, 그분의 교회의 구성원들로 영접 받는다. 침례는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우리의 죄를 용서받으며, 우리가 성령을 받아들임에 대한 상징이다. 침례는 물에 잠김으로 행하여지며,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긍정하고 죄를 회개함에 대한 증거를 조건으로 한다. 그것은 성경에 나오는 교훈을 따르며 성경의 가르침들을 받아들인다. ( 6:1-6; 2:12, 13; 16:30-33; 22:16; 2:38; 28:19, 20.)

 

16. 성만찬

주의 만찬은 우리의 주요 구주이신 예수님에 대한 믿음의 표현으로서 그분의 몸과 피의 상징 속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런 친교의 경험 가운데서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백성을 만나고 강화하기 위하여 임석하신다. 우리가 성찬식에 참여할 때에 우리는 그분이 다시 오실 때까지 주님의 죽으심을 즐거이 선언하는 것이다. 성만찬을 위한 준비는 자기 성찰, 회개, 신앙고백을 포함한다. 주님께서는 새로운 정결을 나타내고, 그리스도와 같은 겸손함 가운데 서로 섬기려는 자원함을 표현하며, 사랑 가운데 우리의 마음을 연합시키기 위하여 세족예식을 행하도록 명하셨다. 성만찬 예식은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신자들에게 공개된다. (고전 10:16, 17; 11:23-30; 26:17-30; 3:20; 6:48-63; 13:1-17.)

 

17. 영적인 은사들과 봉사

하나님께서는 각 시대마다 그분의 교회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영적인 은사들을 나누어 주시는 바, 각 구성원들은 교회와 인류의 공공 이익을 위하여 사랑의 봉사를 하는 일에 그 은사들을 사용해야 한다. 당신의 뜻을 따라 각 구성원들에게 나누어 주시는 성령을 통해 주어지는 은사들은 교회가 하나님께서 명하신 기능들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능력들과 봉사 수단들을 제공해 준다. 성경에 따르면 이런 은사들 가운데는 믿음, 치유, 예언, 말씀 선포, 가르침, 행정, 화목, 동정심, 자기희생적인 봉사와 사람들을 돕고 격려하기 위한 사랑 등이 포함된다. 어떤 교인들은 하나님께 부름을 받아 성령을 통하여 교회가 영적으로 성숙하도록 증진시키고, 하나님께 대한 믿음과 지식의 통일을 촉진시키기 위한 기능들을 부여 받는바, 그 중에는 교인들이 봉사하기 위한 자격을 갖추기 위하여 특별히 필요한 것으로 교회가 인정하는 목회자, 복음전도자, 사도, 교사 등의 봉사가 포함된다. 교인들이 하나님의 다양한 은혜를 맡은 충실한 청지기로서 이러한 영적인 은사들을 사용할 때 교회는 거짓 교리의 파괴적인 영향으로부터 보호함을 받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성장을 경험하며, 믿음과 사랑 가운데 굳게 선다. ( 12:4-8; 고전 12:9-11, 27, 28; 4:8, 11-16; 6:1-7; 딤전 3:1-13; 벧전 4:10, 11.)

 

18. 예언의 은사

성령께서 주시는 은사들 가운데 하나는 예언이다. 이 은사는 남은 교회의 정체성을 확인시켜 주는 표이며 엘렌 G. 화잇의 봉사 가운데 나타났다. 주의 사자(使者)로서 그녀의 글들은 교회에 위로와 지도, 교훈, 그리고 교정을 제공하는 지속적이고도 권위를 가진 진리의 원천이다. 그녀의 글들은 또한 성경이 모든 가르침과 경험을 시험하는 표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준다. ( 2:28, 29; 2:14-21; 1:1-3; 12:17; 19:10.)

 

19. 하나님의 율법

하나님의 율법의 대원칙들은 십계명 가운데 구체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그리스도의 생애 가운데서 실현되었다. 그것들은 인간의 행위와 관계들에 관한 하나님의 사랑과 뜻과 목적들을 나타내주며 각 시대의 모든 사람들이 준수해야 하는 것이다. 이 율례들은 당신의 백성과 체결하신 하나님의 언약의 기초이며 하나님의 심판의 표준이 된다. 성령의 매개 작용을 통하여 그것들은 죄를 지적해 주며 구주의 필요성을 각성시켜 준다. 구원은 모두가 행위에 의한 것이 아니요 은혜로 말미암는 것이지만, 그 열매는 계명들을 순종하는 것이다. 이러한 순종은 그리스도인 성품을 계발시켜 주며 행복감을 산출한다. 그것은 주님께 대한 우리의 사랑과 동료 인간들에 대한 우리의 관심을 입증해 준다. 믿음으로 하는 순종은 삶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의 능력을 증명해 주므로, 그리스도인의 전도 활동을 강화시켜 준다. ( 20:1-17; 40:7, 8; 22:36-40; 28:1-14; 5:17-20; 8:8-10; 15:7-10; 2:8-10; 요일 5:3; 8:3, 4; 19:7-14.)

 

20. 안식일

자비하신 창조주께서는 6일간의 창조 후에 제7일에는 안식하시고, 모든 사람들을 위한 창조의 기념일로서 안식일을 제정하셨다. 하나님의 변치 않는 율법의 네 번째 계명은 이 제7일 안식일을 휴식과 예배와 봉사의 날로 지킬 것을 요구하고 있는바, 그것은 안식일의 주인이신 예수님의 가르침이나 관례와 조화된다. 안식일은 하나님과 인간 상호간에 즐거운 교제를 하는 날이다.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얻는 구원을 상징하며, 우리가 성화됨에 대한 표징이요, 우리가 충성함에 대한 증표이며, 하나님의 나라에서 누릴 영원한 미래를 미리 맛보는 것이다. 안식일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 사이의 영원한 언약에 대한 그분의 영구적인 표징이다. 저녁부터 저녁까지, 일몰부터 일몰까지 이 거룩한 시간을 즐겁게 지키는 일은 하나님의 창조 활동과 구속 활동을 기념하는 것이다. ( 2:1-3; 20:8-11; 4:16; 56:5, 6; 58:13, 14; 12:1-12; 31:13-17; 20:12, 20; 5:12-15; 4:1-11; 23:32; 1:32.)

 

21. 청지기 직분

우리는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그분으로부터 시간과 기회들, 능력과 재물, 땅과 그 자원들의 축복들을 위탁 받았다. 우리는 그분을 위해 그런 것들을 올바로 사용할 책임을 지고 있다. 우리가 그분과 우리의 동료 인간들을 충성스럽게 섬김으로써, 또한 그분의 복음을 전파하고 그분의 교회를 후원하며 성장시키기 위하여 십일조를 드리고 헌금을 바침으로써, 우리는 하나님의 소유권을 인정하는 것이다. 청지기 직분은 사랑 가운데서 자라나고 이기심과 탐심을 이기도록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특권이다. 청지기는 자기가 충성스럽게 일하는 결과로 다른 이들에게 이르러 오는 축복들에 대하여 기뻐한다. ( 1:26-28; 2:15; 대상 29:14; 1:3-11; 3:8-12; 고전 9:9-14; 23:23; 고후 8:1-15; 15:26, 27.)

 

22. 그리스도인의 행실

우리는 하늘의 원칙들과 조화되게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경건한 백성이 되라는 부름을 받는다. 성령께서 우리 속에 우리 주님의 품성을 재창조하시도록 우리는 우리 생애 가운데 그리스도를 닮은 순결함과 건강함과 기쁨을 창출할 것들만을 열심히 행하여야 한다. 이 말은 우리의 오락과 여흥이 그리스도인의 취향과 아름다움에 대한 최고의 표준을 충족시켜야 함을 뜻한다. 문화적인 차이는 인정하지만, 우리의 의복은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외적인 치장에 있는 것이 아니라 품위 있고 조용한 심령의 없어지지 않을 장신구로 이루어진다고 믿는 자들에게 합당한 단순하고, 소박하며, 아담한 것이어야 한다. 또한 그것은, 우리의 몸은 성령의 전이기 때문에 우리가 우리의 몸을 지성적으로 돌봐야 함을 의미한다. 적당한 운동이나 휴식과 더불어 우리는 가능한 한 건강에 가장 좋은 식사법을 채택해야 하며, 성경에 명시된 부정한 음식들을 피해야 한다. 또한 알코올음료, 담배, 그리고 마약이나 마취제들을 무책임하게 사용하는 것은 우리 몸에 해롭기 때문에 우리는 그런 것들을 금해야 한다. 그 대신 우리는 우리의 생각과 육체를, 우리가 건강하고, 기뻐하며, 잘 되기를 바라시는 그리스도의 훈계로 이끄는 일들에 바쳐야 한다. ( 12:1, 2; 요일 2:6; 5:1-21; 4:8; 고후 10:5; 6:14-7:1; 벧전 3:1-4; 고전 6:19, 20; 10:31; 11:1-47; 요삼 2.)

 

23. 결혼과 가정

결혼은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이 제정하시고 예수께서 인정하신 제도로서, 사랑하는 교우관계 속에 한 남자와 한 여자 사이에 맺어지는 평생의 연합이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결혼 서약은 배우자뿐 아니라 하나님께 하는 것이며, 같은 신앙을 소유한 배우자들 사이에서만 맺어져야 할 관계이다. 상호간의 사랑, 존중, 존경과 책임은 이 관계의 바탕이 되고, 그리스도와 그분의 교회 사이에 있어야 할 사랑, 신성성, 친밀함, 영구성의 관계를 반영해 주는 것이다. 이혼에 관하여, 예수께서는 음행한 연고 이외에 배우자와 이혼하고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사람은 간음을 행하는 것이라고 가르치셨다. 비록 어떤 가정 관계들은 이상에 미치지 못할지라도, 그리스도 안에서 상대방에게 자기의 모든 것을 바치는 결혼 상대자들은 성령의 지도하심과 교회의 양육을 통하여 사랑의 연합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가정에 복을 주시며, 그 가족들이 온전하게 성숙되도록 상호간에 도와주기를 원하신다. 부모들은 자녀들이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께 순종하도록 양육해야 한다. 그들은 모범과 훈계를 통해 그리스도는 사랑의 교사이시며, 언제나 부드럽게 보살펴주시고, 그들이 그분의 몸과 하나님의 가정의 구성원이 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가정의 친밀도가 증가하는 것은 마지막 복음 기별의 특징들 중에 하나이다. ( 2:18-25; 19:3-9; 2:1-11; 고후 6:14; 5:21-33; 5:31, 32; 10:11, 12; 16:18; 고전 7:10, 11; 20:12; 6:1-4; 6:5-9; 22:6; 4:5, 6.)

 

24. 하늘 성소에서 하시는 그리스도의 봉사

하늘에는 사람이 아니라 주님께서 세우신 참 장막, 곧 성소가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 안에서 우리를 위하여 봉사하고 계시는바, 십자가 위에서 만민을 위하여 단번에 드리신 당신의 속죄 희생의 은전을 신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해 주신다. 그분은 우리의 크신 대제사장으로서 당신의 중보하시는 봉사를 그분이 승천하셨을 때에 시작하셨다. 2300주야의 예언적인 기간이 끝나는 1844년에 그분은 당신의 속죄하시는 봉사의 두 번째 곧 마지막 국면에 들어가셨다. 그것은 조사심판 사업으로서, 모든 죄들을 궁극적으로 처분하는 일의 일부이며, 대속죄일에 고대 히브리 성소를 정결케 함으로 표상된 것이다. 그 표상적인 봉사에서 성소는 제사 드리는 동물의 피로 정결케 되었으나, 하늘 성소는 예수님의 피를 드리는 온전한 제사로써 깨끗하게 된다. 조사 심판은 그리스도 안에서 죽어 잠자는 자들 중에 누가 첫째 부활에 참여할 자격을 가졌는지 평가하여 하늘 지성자들에게 나타내준다. 그것은 또한 그리스도 안에 거하며 살아 있는 자들 가운데 누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며, 따라서 그분의 영원한 나라로 승천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드러내 준다. 이 심판은 예수님을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공의가 정당함을 입증해 준다. 그것은 하나님께 충성을 지킨 자들이 나라를 받게 될 것을 선언한다. 그리스도의 이 사업이 완성되면 재림 전() 인간을 위한 은혜의 시기가 끝났음을 명시할 것이다. ( 8:1-5; 4:14-16; 9:11-28; 10:19-22; 1:3; 2:16, 17; 7:9-27; 8:13, 14; 9:24-27; 14:34; 4:6; 16; 14:6, 7; 20:12; 14:12; 22:12.)

 

25. 그리스도의 재림

그리스도의 재림은 교회의 복된 소망이며 복음의 대()절정이다. 구주의 오심은 실제적이고, 육신적이며, 가시적이고, ()세계적인 일일 것이다. 그분이 다시 오실 때 죽은 의인들은 부활하여 살아 있는 의인들과 함께 영화롭게 되어 하늘로 데려감을 받을 것이지만, 불의한 자들을 죽게 될 것이다. 대부분의 예언들이 거의 완벽하게 성취된 현재의 세상 형편은 그리스도의 오심이 임박했음을 나타내준다. 이 사건이 일어날 시간은 계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준비하고 있으라는 권고를 받는다. ( 2:13; 9:28; 14:1-3; 1:9-11; 24:14; 1:7; 24:43, 44; 살전 4:13-18; 고전 15:51-54; 살후 1:7-10; 2:8; 14:14-20; 19:11-21; 24; 13; 21; 딤후 3:1-5; 살전 5:1-6.)

 

26. 사망과 부활

죄의 삯은 사망이다. 그러나 홀로 불멸성을 지니신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구속하신 자들에게 영생을 허락하실 것이다. 그날까지는 사망이 모든 사람들에게 무의식의 상태이다.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부활한 의인들과 살아 있는 의인들은 영화롭게 되어 저희 주님을 만나기 위해 데려감을 받을 것이다. 두 번째 부활인 불의한 자들의 부활은 천 년 후에 일어날 것이다. ( 6:23; 딤전 6:15, 16; 9:5, 6; 146:3, 4; 11:11-14; 3:4; 고전 15:51-54; 살전 4:13-17; 5:28, 29; 20:1-10.)

 

27. 천년기와 죄의 종식

천년기는 첫째와 둘째 부활 사이에 하늘에서 그리스도와 그분의 성도들이 천년 동안 통치하는 기간이다. 이 기간 중에 죽은 악인들은 심판을 받을 것이며, 지구는 살아있는 인간 거민 없이 사단과 그의 천사들에게 점령되어 완전히 황폐될 것이다. 천년기가 끝날 때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성도들과 거룩한 도성과 함께 하늘로부터 땅으로 내려올 것이다. 죽었던 악인들이 그 때에 부활하고, 사단과 그의 천사들과 함께 그 도성을 에워쌀 것이지만, 하나님께로부터 불이 나와 그들을 소멸하고 지구를 정화시킬 것이다. 그 때에 우주는 죄와 죄인들로부터 영원히 자유롭게 될 것이다. ( 20; 고전 6:2, 3; 4:23-26; 21:1-5; 4:1; 28:18, 19.)

 

28. 새 땅

의가 거할 새 땅에서 하나님께서는 구속 받은 자들을 위해 영원한 본향, 곧 그분 앞에서 영원한 생명, 사랑, 기쁨과 배움을 위한 완전한 환경을 제공하실 것이다. 이곳에서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과 함께 거하실 것이며 고통과 사망은 사라질 것이다. 대쟁투는 종식되고, 죄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생물이나 무생물 모두가 하나님은 사랑이시라고 선언할 것이며, 그분은 영원토록 통치하실 것이다. 아멘. (벧후 3:13; 35; 65:17-25; 5:5; 21:1-7; 22:1-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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